생활정보

[내돈내산] 아토피 연고 추천 아동부터 성인 모두 사용 가능

s-ummer 2021. 6. 14. 08:50

안녕하세요 !

피부과 선생님께 추천받아서 사용해본 아토피 연고에 대해 추천해드릴게요

 

어릴때부터 아토피가 있던 사람들도 있고, 성인이 되서 아토피가 생기는 분들도 계시죠

 

저같은 경우, 다이어트 후 호르몬의 변화, 면역력 저하로 인해 성인 아토피가 생겼었어요

 

아토피 피부염은 면역체계에 이상이 생겨 단백질에 대해 불필요한 면역반응이 일어나는 피부 질환이에요

 

아토피는 피부 가려움증과 건조증을 주된 증상으로 주로 생후 2~3개월 때 극성을 부리다가 12~13세쯤에 증상이 사라져요

 

하지만 최근에는 성인 아토피가 발병하는 경우가 늘고 있어요. 

소아 아토피를 겪은 성인, 겪지 않은 성인 모두 생길 수 있어요

 

아토피 증상에는 

 

1. 머리, 얼굴, 발, 다리, 목, 겨드랑이 등 피부 가려움증

2. 아토피가 있는 곳은 다른 부위에 비해 쉽게 상처가 남

3. 쉽게 피부가 벗겨짐

4. 진물이 남

5. 상처가 난 부위와 비부가 벗겨진 부위가 착색이 됨

 

등이 있었어요

 

상처와 흉터, 착색이 보기 좋지 않아 치료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여드름 관리를 받던 피부과 선생님께  효과좋은 아토피 연고에 대해 추천을 받았어요

 

선생님께서는 아이가 아토피가 있어서 여러 제품을 사용하였는데

약간의 스테로이드가 있으나 순한 제품이여서 유아때 사용하셨다고 해요

 

 

 

리도멕스 크림

 

리도멕스 라는 제품으로 흰색의 크림제에요

 

약국에서 약 3천원에 구입했어요

 

리도멕스의 경우 습진, 피부염, 양진군, 벌레물린곳, 구진두드러기 등 피부질환치료제로 사용해요

 

저의 경우는 아토피 치료제로 사용했어요

 

약간의 스테로이드가 포함이 되어 있기에 1일 1회~수회로 최소한의 양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요

 

간지러운 부위, 상처가 나는 부위, 착색이 되는 부위에 소량을 도포해 발라주세요

 

저는 아침, 저녁으로 발라줬으며 약 4일째에 사라졌어요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나 빠르게 치료가 되었습니다

 

스테로이드는 효과가 뛰어난 만큼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자주, 많이 사용하지 않도록 하며,

 

치료 이후엔 아토피 발병시에만 사용하도록 해주세요

 

 

[ 주의사항 ]

 

1. 세균, 진균, 바이러스, 동물성 피부감염증환자는 조심해주세요

2. 고막 천공이 있는 습진성 외이도염 환자는 조심해주세요

3. 궤양, 제2도 심재성 이상의 화상, 동상 환자는 조심해주세요

4. 입주위피부염, 보통여드름 부위는 피해주세요

5. 이 약에 대해 과민증 반응시 중단해주세요

6. 임신중, 임신가능성이 있는분, 유아, 소아, 노령자는 극소량으로 테스트를 먼저 해주세요

 

 


[ 아토피 관리방법 ]

 

1. 피부가 건조해 지지 않도록 보습

2. 집먼지 진드기 제거 (청결)

3. 집 내부 공기 오염방지를 위한 환기

4. 식습관 개선 (달걀, 우유, 땅콩, 밀가루)

5. 스트레스 관리

 

 

 

 

반응형